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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다 할게 알다시피 대구 경북 신공항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 따라서 그동안 우리 대구지역에서 k2함으로 인해서 제약을 받은 내용들이 정확히 정리를 해 보고 이전사업이 완료가 되면 주변지역이 어떻게 될지 그동안 대구경북 영광과 우리 대구시가 연구한 내용들을 발표하겠습니다 https://youtu.be/R5 sP9 OS1 jNY

k2 1930년대 일제강점기 시절 도시 외곽 개 처음 들어와서 1960년대 대구 국제공항 개항과 1970년대 제11 전투비행단 2 전등 확장을 거듭하면서 본격적인 공항에 모습으로 발전되었습니다 도시가스 성장하면서 테이프 주변은 한적했던 도시 왜 간 게 아니라 혁신도시 첨복단지를 비롯해서 이시아폴리스 도시첨단산업단지 금호 워터 폴리스 등이 속속 들어서면서 대구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도심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심지에서 그 거대한 공항을 품고 있는 우리 시 발전에 큰 걸림돌로 작용할 얻고 대구시민들은 국가 안보라는 이유로 반백년을 전투기 소음으로 인한 고통에 시달리고 왔으며 공회전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는 점점 더 커져 같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2007년 지역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서 k2e 전주민 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군 공항 이전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https://youtu.be/aMZ4 hhqjRcQ

https://youtu.be/7 ne6 bXfewWA

https://youtu.be/-hLWzJO_eao

 중앙정부와 관련 지자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에 속에서 수많은 고난과 우여곡절을 이겨낸 끝에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2013년 제정되었고 2016년도에는 공안과 신관 공항에 통합 이전이 확정되었습니다 이후 이전 부지 선정과정에서 각계각층에 노력과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사업을 통한 대구경북 제 도약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간절한 임원들이 결실을 맺어서 군 공항 이전에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전국 최초 의자 유일하게 이전 부지를 현재 확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구시는 군 공항 이전 후적지 6.9 제곱킬로미터에 제5구역은 광교에서 효목네거리 동대구 IC에 근처에 있는 약 20일 제곱킬로미터 전체 구에게 18%이고 5만여 세대가 2조 하고 있으며 건축물의 청수는 12층에서 15층 정도로 제한되어 방촌 복천 만촌 지역에 청소 제한 없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지역 약 제4 제곱 킬로미터가 15층까지만 건축이 가능합니다 제6구역은 동서변 택지 범어네거리 택지의 근처에 있는 약 50 1제곱킬로미터 전체 구역에 45%이고 약 12만 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건축물 청소는 15층에서 50층 정도로 제한되어있어 동대구 상업지역은 중심지인 점심에도 불구하고 고도제한으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50 증상에 초고층건축물의 건축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k200 함으로 인해 고도제한으로 먹기 면적은 약 114 제곱킬로미터 24만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전체 면적 883 쩜오 제곱킬로미터에 13% 해당됩니다 특히 비행안전구역에 약 30 제곱킬로미터 6만여 세대는 15층 이하로 옮겨 간 청소 교재를 받고 있으며이 중에서 건축법상 청수 제한이 없는 제2종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지역에 면적은 약 제곱킬로미터에 달합니다 또한 현재 비행안전구역 내 건축 전화가 살펴보면 주거용 건축물 90% 정도가 5층 님 아니고 나머지 50% 정도가 5층 이상이지만 이마저도 대부분 20층 미만으로 되어있어 구역 전체가 5층 미만의 저 청주 거지 위주로 형성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앞으로 공항에 옮겨가고 난 이후 고도제한이 사라지는 것을 가정하여 시뮬레이션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받아온 교재 정도를 비행안전구역 내 귀에 건축 허가된 아파트를 예로 살펴보면 청소를 기준으로 비행안전구역에서 제2종 제3종 일반주거지역의 경우 평균 19층에서 21층 상업지역 은평 구청 22층 내일로 형성되어 있는 반면에 일반 지역에서는 2종 3종 일반주거지역은 평균 24 27 상업지역은 40 1층 내외로 건축되었으며 용적률에 쓰는 비행안전구역 내에서는 2종 3종 일반주거지역은 평균 228 266 퍼센트 상업지역은 평균 238 568 센터 형성된 반면 일반 지역에서는 제2종 제3종 일반주거지역은 평균 232 280 준주거 상업지역은 평균 351 750% 건축되었습니다 또한 제한 해제 시에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은 활주로 남측에 저층 주거 형성된 준주거지역 1.3 km입니다이 지역은 현재 용도지역이 준주거지역임에도 불구하고 평균층수 2층 2층 용적률 90% 수준을 보이고 있는 그런 실정입니다 이적에 대해 일반 지역에 사리를 비교하여 시뮬레이션해본 결과 해제 후에 인구수와 세대수는 현재 보다 2배 뇌 용적률은 220% 이상 증가하고 건축물에 높이는 현재 15층까지 가능하나 고도제한 회정식 해제 시 예약 삼성 수준으로 도청하다 가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대구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게 될 세계 1위의 공간으로 대구 스타일시트를 조정해 나갈 것을 이미 밝힌 바 있습니다 여기에 더 붙여서 스카이시티 개발과 기존 시가지 의성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조화로운 도시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존 비행안전구역에 공간적 이상 및 역할 개발밀도 자연환경 등을 고려하여 우선 4가지 큰 틀에서 관리비용을 설정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방향을 처리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K2 종전부지 동대구역 1등을 중심기능 천성적으로 설정하여 대구시에 발전을 견인할 핵심 중심지 역할을 부합되도록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두 번째는 택지 죽음의 산업단지 등으로 조성된 칠곡 안심 유라 택지 및 금호 워터 폴리스 등을 계획적 개발적으로 선정하여 원칙적으로 기존 개발계획에 따라 할 일을 하되 전기를 통해 주변 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형 해나가겠습니다 세 번째는 K2 종전부지 면접 지역으로 이 지역은 고도 제한 해제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므로 체계적인 관리지역으로 설정하여 K2 종전부지 개발계획과 연계를 통한 종합적인 관리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네 번째는 금호강 팔공산 등 자연환경 인근 지역을 경관형성 관리지역으로 설정하여 개발과 보존이 조화가 되는 자연친화형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를 해나가겠습니다 향후 이들 지역에 대해 시민들이 선택하고 002 이를 지원하는 시민주도형 도시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하여 주민들의 필요와 수요에 따라 자율적 개발 및 정비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쉬는 대구 경북 신공항 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이호도 제 1과 소음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표적하고 살기 좋은 미래도시 대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구 공항 이전 고도제한 해제로   주변지역은 자연환경과 우수한 접근성을 지닌 도심에 있으면서도 지난 수십 년간 극심한 소음과 비행안전구역에 고도제한으로 묶여 오랫동안 지역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될 왔다 비행안전구역은 공군기지의 보호와 군용 항공기의 비행 안전을 위해 고도를 제한하는 구역으로 대구시 면적 883 쩜오 스퀘어 킬로미터에 13%에 달하는 약 114 스퀘어 킬로미터로 24만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제1구역에서 제육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제일 구역은 K - 200 활주로이고 전투기 이착륙 지역인재 2구역 과제 3구역은 3053 활주로 남북방향의 바로 인접한 제사 구역은 7층 12층 비행 안전을 위해 설정된 넓은 범위의 제5구역 과제 6구역은 12층 12층 정도로 건축물 높이가 제한되며 이로 인해 주거용 건축물 95% 정도가 5층 미만으로 서충주 거지 위주로 형성된 실정이다 특히 15층 이하로 층수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은 약 6만 세대가 거주하는 약 30 스퀘어 km이며 이중재 2구역 일부 지역과 제4구역 제5구역의 층수 제한 없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 지역의 면적은 약 6 스퀘어 km이다 일을 지역 중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은 활주로 남측 저층주택 지로 형성된 준주거지역 1.3 km로 해제 이후 인구수와 세대수는 현재 보다 2배 뇌 용적률은 220% 이상 증가하고 약 30층 수준으로 고층화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고도제한이 해제될 경우 도시기능 수영이 원활한 주거 상업 공업 지역 약 38 스퀘어 km가 높이 제한 없이 개발이 가능하게 되며 K - 2종 전도지 6.9 km를 포함한 약 44.9 킬로미터에 지역



대구시에 다르면 K - 이기지 주변지역은 뛰어난 자연환경과 우수한 접근성을 지닌 도심의 있으면서도 지난 수십 년간 극심한 소음과 비행안전구역의 고도제한으로 묶여 오랫동안 지역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없다를 해결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으로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가 전도지를 확정하고 통합 신공항 이전과 K - 2 종전부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고자 선제적으로 비행안전 구역에 현황을 토대로 공간적 제한사항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간 변화를 예측했다 비행안전구역은 공군기지의 보호와 군용 항공기 비행 안전을 위해 고도를 제한하는 구역으로 대구시 전체 면적의 13% 계약 110 km 다라고 24만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제일 구역은 K - 200 활주로이고 전투기 이착륙 지역인재 2구역과 3구역은 3에서 50층 활주로 남북방향의 바로 인접한 제사 구역은 7에서 11층 비행안전을 위해 설정된 넓은 범위의 제5구역 과제 6구역은 12에서 50층 정도로 건축물 높이가 제한돼 주거용 건축물의 95% 정도가 5층 미만으로 저층주거지 위주로 형성된 실정이다 15층 이하로 층수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은 6만여 세대가 거주하는 약 30 스퀘어 km 입력 이중 제2구역 일부 지역과 제4구역 제5구역의 층수 제한이 없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 지역의 면적은 약 6 스퀘어 km이다 일을 지역 중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은 활주로 남측 저층 주택지로 형성된 준주거지역 1.3 스퀘어 킬로미터로 해제 후 인구수와 세대수는 현재 보다 2배 내외 용적률은 220% 이상 증가하고 약 30층 수준으로 고층화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고도제한이 해도 될 경우 도시기능 수행이 원활한 주거 상업 공업 지역 약 38 스퀘어 킬로미터가 높이 제한 없이 개발이 가능하게 되며 K - 2종 전도지 6.9 스퀘어 km를 포함한 약 44.9 킬로미터에 지역에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 다이는 수십 년 동안 소음피해와 고도제한으로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지역 주민들이 이는 수십 년 동안 소음 피해 예상된다이는 수십년 동안 소음피해 와 고도제한으로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예상된다이는 수십년 동안 소음피해 와 고도제한으로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대구시 발전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혁신성장의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큰 틀에서 K - 이동 전도지 개발과 기존 시가지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균형 있고 조화로운 도시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비행안전구역의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관리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다 향후 기본적으로 공간적 위상 및 역할 개발밀도 자연환경 등을 고려해 이들 지역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세밀한이 그림을 그려 시민이 선택하고 002 이를 지원하는 시민주도형 도시정책을 지속적으로 시련을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K - 2 이전으로 대구시는 고도 제한과 소음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도시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대구 시민 누구나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공항 이전 소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으로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 이전 부지를 확정하고 통합 신공항 이전과 K - 2 종전부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고자 선제적으로 비행안전구역 현황을 토대로 공간적 제한사항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간 변화를 예측했다 비행안전구역은 공군기지의 보호와 군용 항공기 비행 안전을 위해 고도를 제한하는 구역으로 대구시 전체 면적의 13% 110 km 다라고 24만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제일 구역은 K - 2 활주로이고 전투기 이착륙 지역인재 2구역 과제 3구역은 3층도 10층 활주로 남북방향의 바로 인접한 제사 구역은 7층 12층 비행 안전을 위해 설정된 넓은 범위의 제5구역 과제 6구역은 11층 50층 정도로 싱글 높이가 돼 안 돼 주거용 건축물의 95% 정도가 5층 미만으로 저층주거지 위주로 형성된 실정이다 특히 15층 이하로 층수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은 6만여 세대가 거주하는 약 30 스퀘어 km이며 이중재 2구역 일부 지역과 제4구역 재호 구역에 층수 제한이 없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상업지역에 면적은 약 6 스퀘어 km이다 일을 지역 중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은 활주로 남측 저층주택 지로 형성된 준주거지역 1.3 km로 해제 후 인구수와 세대수는 현재 보다 2배 내외 용적률은 220% 이상 증가하고 약 30층 수준으로 고층화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고도제한이 해제될 경우 도시기능 수행이 원활한 주거 상업 공업 지역 약 38 스퀘어 km가 높이 제한 없이 개발이 가능하게 되며 K - 2종 전도지 6.9 스퀘어 km를 포함한 약 44.9 킬로미터에 지역에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 다이는 수십 년 동안 소음 피해와 고도제한으로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대구시 발전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혁신성장의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큰 틀에서 K - 2 종전부지 개발과 기존 시가지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균형 있고 조화로운 도시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비행안전구역의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관리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다 향후 기본적으로 공간적 의상 및 역할 개발밀도 자연환경 등을 고려해 이들 지역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세밀한 및 그림을 그려 시민이 선택하고 002 이를 지원하는 시민주도형 도시정책을 지속적으로 시련을 예정이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29 이전으로 대구시는 고도 제한과 소음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도시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대구 시민 누구나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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